현재 주재원으로 싱가포르에 나와있는데, 나와 있는 동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, 머리에 원형 탈모도 와
일과 개인생활을 분리 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공부가 좋을 것 같아 방통대 편입을 선택하였다.
개인 투자를 하다보니 나만의 데이터 정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통계/ 데이터학과 (2024년 2학기)로 결정하게되었다. 기존의 학업이나 회사 업무가 데이터나 통계 쪽이 아니여서 편입 전에 학과 교수님과 면담을 진행하였는데, 그분의 조언대로 첫학기는 1 학년과 2 학년 전공과목 위주로 수강 신청을 하였다.
오늘부터 새학기가 시작되는데 앞으로 몇학기 만에 졸업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고,
이러한 변화가 앞으로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재미있을 것 같다.
통계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계교육원에 많은 무료 학습과정이 있어, 학과수업에 보충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,
혹시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https://sti.kostat.go.kr/coresti/site/edu/edu_ulearn/list.do?gmenu=3&rmenu=01&cmenu=0104
728x90